안녕하세요~ 대구 명덕역 건설안전보건교육 기관입니다. 건설현장에서는 각종 위험한 상황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때마다 나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지식을 잘 배워두면 좋겠죠? 대구 명덕역 건설안전보건교육 기관으로 오셔서 교육 들으시면 됩니다. 안전공단본부 선정 최우수등급 기관으로 선정된 저희 기관은 실력있는 강사진으로 구성되어서 체계적으로 교육생분들께 안전지식을 제공해드립니다. 이 교육은 산업인전보건법에 의해 법적의무교육으로 지정된 안전교육으로 4시간동안 교육이 진행되며 책과 필기구는 제공해드립니다. 4시간동안의 교육이 끝나게되면 이수증을 받으시게 되는데요~
위 이수증은 교육 끝날때쯤 제공해드리는 이수증입니다. 이수증 만들때에는 사진이 1장 필요한데 증명사진 1장 있으면 가져오시고 없으시면 교육장에서 무료로 찍어드립니다. 그리고 이수증을 분실하실 경우에는 교육 들으신 기관에서 재발급 도와드립니다. 그리고 이수증이 없게되면 건설현장에서 일자리 구하는게 어려운거 아시죠? 미리 미리 교육 들으실 수 있을때 오셔서 교육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위험한 상황이 건설현장에서 있어지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 사례는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우수관로 매설작업 중 굴착법면 붕괴로 인해 발생한 재해입니다. 피재자가 우수관로 매설작업을 위해 굴착부위 저면에서 레벨 측정 중 굴착된 사면의 일부가 붕괴되면서 매몰되어 사망한 재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있을때의 안전대책으로는 우수관로 매설작업을 위해 지반 굴착작업을 진행하는 때에는 굴착 법면이 안식각(보통흙 건지의 경우 1:0.5~1:1) 이내가 되도록 조정하거나, (간이)흙막이 지보공을 설치하여 토사붕괴를 예방하여야 합니다.
이처럼 위험한 상황에서 나를 지킬 수 있는 안전지식을 배울 수 있는곳이 바로 건설안전보건교육 기관입니다. 교육 들으러 오실때에는 신분증과 교육비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교육비가 부담이셨을 분들도 계실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그런분들은 맨 위 포스터에 취약계층 무료교육 지원 기준에 대해서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단 건설업사업주, 중장비기사, 건설현장에 채용되신 분들은 제외이며 꼭꼭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교육장 오실때는 지각을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접수시간이 지나게되면 전산시스템이 마감되어 저희도 접수를 도와드릴 수 없으니 꼭꼭 꼼꼼하게 시간지켜와주시길 바랍니다.!